제8회 진주같은영화제에 놀러오세요

진주같은영화제, 영화보러 오세요진주시민미디어센터 15~19일 독립·단편영화 상영
곽동민  |  dmkwak@gnnews.co.kr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5.09.10  22:24:23
트위터페이스북네이버구글msn
  
▲ 오늘영화
독립영화.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쉽게 찾아보는 경우가 적다. 게다가 찾아 보려고 해도 어디서, 어떻게 봐야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지나치기 일쑤.

하지만 진주에서는 매년 공원에서, 시민미디어센터에서 영화 감상은 물론 해설도 들을 수 있다.

서부경남 유일의 독립영화 축제인 ‘진주같은영화제’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진주시민미디어센터와 가좌근린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진주같은영화제에서는 다양한 영화 감상 및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다.

상영작 중 지역부문 섹션에서는 ‘위장’, ‘부등식’, ‘김밥’ 등 부산·경남 지역에서 제작된 장·단편 영화들을 상영한다. 초청작 섹션에서는 ‘위로공단’, ‘오늘영화’, ‘리틀 포레스트 : 여름과 가을’ 등의 장편 독립영화를 상영한다.

지역단편은 시민 프로그래머들이 직접 선정한 작품들이 상영된다. 시민 프로그래머는 지난 7월에 진행된 시민프로그래머 양성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이며 이들은 지역단편섹션의 모더레이터를 맡아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영화 상영 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준비돼 있다.


기사 전문보기 >> http://www.g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211



+ Recent posts